티스토리 뷰

지금까지는 정부나 지자체에서 혜택을 받으려면, 우선 어떤 것이 있는지 자신이 확인을 하고 동사무소나 인터넷을 통해 신청을 하고 서류 또한 복잡해서 정부나 지자체로부터 도움받기가 힘들었습니다. 23년부터는 한 번만 신청면 됩니다.

이제까지 보조금을 받기위해서는 각 부처의 홈페이지나 주민센터 또는 행정기관을 방문해야 가능했지만, 22년 보조금 24 국제멤버십이 도외 되면서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전 국민 서비스로 확대되었지만 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직접 방문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때문에 정부에서는 22년 연말부터 자녀가 부모님의 정보를 등록하면 혜택을 모두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변경한다고 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보조금24로이동

보조금24 홈페이지
보조금24 홈페이지 가족도 신청

중앙부처와 지자체가 제공하는 약 8천여개의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하고 받을 수 있도록 안내를 해주는 보조 24에서는 지역 생년월일 성별 소득구간, 가구특성을 입력하면 혜택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공공기관과 공기업 교육청이 제공하는 모든 혜택까지 1분 안에 조회하고 찾을 수 있도록 개정했으며 가족관계등록부상의 가족으로 등재만 되어 있으며 따로 거주 중인 자녀가 부모님의 모든 혜택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한다고 합니다.

부모님과 같이살고 있지 않아도 부모님이 어떤 복지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자녀가 부모님의 정보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도록 개정됩니다. 다만 컴퓨터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들은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시면 보조금과 관련된 정보 목록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보조금 24 신청 방법은 포털사이트에서 "보조금 24"를 검색하여 접속하신 후 회원가입&로그인하신후 한 번만 서비스 이용동의 하시면 아주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필요한 정보 혜택을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문자 알림 서비스도 시행하니 한 번의 신청으로 지금까지 받지 못했던 정부 또는 지자체의 보조금을 꼭 신청하시고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