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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 한파가 지나가고 나서 보일러 고장이나 에러코드가 떠서 난처하실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제조사별로 에러코드도 달라서 해결 방안 또한 다를 것인데요 안되신다고 무작정 기사님을 부르시기보다는 한 번쯤 확인해보시는 게 출장비를 아끼는 방법이 되실 거예요 

보일러 고장시 첫 번째로 할 일은?

일단 보일러에 에러 코드가 발생하게 되면 해보아야 할 일은 보일러의 전원을 뺏다 꼽아서 전원을 off 후 on 시키는 일입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아래 나열한 에러코드를 확인하시고 대처하시거나 불가피하게 보일러 기사님을 꼭 불러야 하실 수도 있습니다.

 

린나이 난방기 에러코드

보일러가 작동되지 않으며 실내온도 조적기의 액정에 숫자가 깜빡거리면 다음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액정표시숫자의 네 자리 숫자 중 좌측 숫자 확인)

서비스센터 연락처: 1544-3651

자가진단표시 사용상태 내용 조치방법
02 난방, 온수 반복 리셋이상 1. 전원코드를 뽑은 후 다시 꼽아주세요. 잠시후 난방또는 온수를 시작
2. 동일증상 발생시 서비스센터로 연락후 점검
07 온수 8시간 연속
온수사용
1. 온수 꼭지를 잠근 후 실내온도조절기의 온수 버튼을 눌러 보일러 재가동
2. 온수꼭지가 열린 곳이 없으면 온수 배관의 누수 가능성이 있음
  (설비 업체 기사님 점검 필요)
11 난방,온수 점화되지 않음 가스 중간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 후 난방을 off후 재가동.
12 난방,온수 도중실화 1. 가스공급 확인필요(가스렌지가 켜지는지 확인하세요)
2. 밸브 확인 잠겼다면 여시고, 열려있는상태에 렌지가 안되면 가스공급처연락
14 난방,온수 안전회로이상.
과열방지장치
1. 보일러 사용을 잠시 멈추후(최대30분) 재가동
2. 동일증상 반복시 서비스센터 점검요청 필요
15 난방,온수 물 순환 이상 1. 급수가 정상적인지 확인 필요
2. 난방, 급수배관의 동결여부 확인필요
3. 전원 뺀후 재가동으로 배관 공기를 빼 주세요
4. 이상없으면 전원 뽑은후 재가동
16 난방,온수 과열감지 1. 각방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
2. 각방 분배기 상단에 설치된 공기빼기 마개를 열어 공기빼기
3. 난방 필터 청소
17 난방, 온수 누수감지 1. 보일러 또는 난방 배관과 분배기의 누수 확인.
2. 전원 뺀후 재가동
19 난방,온수 배기온도이상
(고온)
1. 난방 또는 온수전원 끈후 재가동

2. 재가동후 증상 발생시 서비스 요청 필요.
20 난방,온수 Dip S/W이상
23 난방,온수 지진감지
28 난방,온수 통신이상
29 난방,온수 통신이상
31 난방,온수 난방 써미스터 이상
34 온수 온수 써미스터 이상
35 난방 실내온도
써미스터 이상
서비스 센터 연락 후 난방방법을 온돌난방으로 전환 필효

린나이 홈페이지 바로가기

경동 나비엔 난방기 에러코드

보일러가 작동되지 않고 실내온도조절기에 "점검"표시와 "에러코드가 나타나면 증상별로 확인 후 조치방법에 따라 행해주세요

서비스센터 연락처: 1588-1144

에러코드 에러내용 조치방법
E003 불착화 1. 불꽃 감지이상으로 점화가 되지 않거나 감지를 못하는증상으로 가스밸브확인.
2. 배기통 설치 상태 이상 확인(찌그러짐,막힘)
3. 배수호스 확인(막힘, 동결)
이상이 없으면 보일러 off후 재가동
이후 가동 되지 않을시 서비스 접수 필요
E004 의사화염 1. 불꽃 감지부 이상
2. 회복 되면 자동으로 에러 사라짐.
지속적으로 가동되지 않을시 서비스 접수 필요
E012 실화 1. 불꽃 감지부 이상으로 서비스 접수 필요
E014 가스 알람 보일러배관 가스 누설 감지.
가스 공급밸브 잠근후 실내 환기 필요
보일러 및 점화가능 기기 사용중단후 점검 필수
E016 열교환기 과열 난방수 온도과열로 안전 장치가 작동한상태
1. 보일러 가동중지후 서비스 접수
지속적으로 발생시 화재 위험 있음
E030 배기가스
온도이상
배기가스 온도가 높아 안전장치가 작동된상태
보일러 가동 중단하고 서비스 점검 필요
E046 열교환기 과열
감지기 이상
난방수 과열 방지 장치의 고장
가동 중단후 서비스 접수 필요
E047 배기가스
온도센서
Open / Short
센서의 일시적 고장 또는 불량일수 있음
재가동후 사용불가일 경우 서비스센터 접수 필요
E049 난방
순환라인이상
순환라인 막힘 및 불량으로 과열된증상.
가동 중지후 서비스 점검 필요 화재 발생 우려있음.
E228 배관누수 난방 배관의누수여부 확인후 재가동 후 가동 불가시 시공자에게 연락후 조치필요
E250 동결 보일러 난방배관 녹인후 재가동
부품파손 또는 누수시 서비스 접수 필요
E311 수위 이상 센서의 일시적 불량 또는 고장일수 있음
보일러 재가동후 가동 되지 않을시 서비스 접수 필요
E351 물 보충이상 직수 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후 재가동
동일증상 발생시 서비스 접수 필요

경동 보일러 바로가기

귀뚜라미 난방기 에러코드

이상 현상 발생 시 실내 온도 조절기 화면 표시창에 에러코드가 표시되며 깜박거립니다. 코드 확인 후 아래 표의 자가 조치방법 및 서비스 센터 접수 하세요

서비스 센터 1588-9000

에러코드 내용 조치방법
E001 점화에러 점화가 되지 않거나 바로 차단이 일어나는 코드.

외부적인 조건에 의해 일수적으로 일어 날 수 있음.

가스밸브 확인후 지속되면 서비스 접수 필요
E002 의사화염
E003 실화
E016 FAN회전수
미감지
보일러 가동중단후 재가동
이후 지속적인 에러 발생시 서비스 접수
E017 FAN회전수
기준초과
E204 수온센서이상 보일러 가동 중단후 서비스 접수 필요
E214 출탕센서이상
E234 직수센서이상
E297 가스누설이상 내부의 가스가 누설되거나 역풍에 의해 배기가스가 내부로유입됨.

보일러 가동중지 및 환기후 재가동
E396 과열 센서 이상 안전장치가 작동되어 작동 중지상태

에러코드 지속시 서비스 접수 필요
E399 수온센서
과열이상
E491 단수확인 수도 단수 확인
직수밸브 확인
재가동
현상지속되거나 물보충이 되지 않으면 서비스 접수
E495 저수위감지
E508 통신이상 보일러가동 중지후 서비스 접수

귀뚜라미 보일러 바로가기

-점검 시 주의사항-

보일러 제조사가 많으며 모델별로 제조사별로 에러코드가 다르기 때문에 해당 보일러를 잘 확인 후 서비스센터에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본체를 열어 조작하시면 큰일 날 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고 혹시라도 가스 누출이 되었다면 중독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충분한 환기를 하시기 바랍니다.  중독뿐만 아니라 화재위험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