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전 글에서는 우유와 같이 먹으면 독이 되거나 좋지 않은 음식을 

소개했는데요 이번에는 같이 먹으면 효과가 올라가는 음식을 소개하겠습니다.

  • 강황
    항산화 항균 효과가 있다고 연구결과 밝혀진 커큐민 성문을 포함하고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강황은 물에 잘 녹지 않으며 입자 또한 커서 자체로 먹으면 흡수 유리 낮기 때문에 대부분 체내 밖으로 배출되어 버린다고 합니다. 때문에 지방과 같이 섭취하게 되면 체내 흡수율을 높여주며 매운맛 또한 낮춰주기 때문에 부담 없이 음용이 가능합니다.
  • 마늘
    알리신이 풍부하여 자양강장제라고도 불리기는 하지만 알싸한 맛과 향 때문에 섭취하는 것을 꺼리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마늘과 우유와 함께 갈아서 먹게 되면 우유의 단백질이 마늘 냄새를 줄이 뿐 아니라 소화 흡수 또한 높여준다고 합니다. 또한 프라이팬에 마늘을 약간 익히게 되면 항암효과가 있는 성분이 생성되어 항암 효과가 높아지니 익힌 마늘을 다져서 섞어 드시는 것 또한 좋은 섭치 방법일 수 있습니다.
  • 옥수수
    제아잔틴, 페롤 산, 안토닌, 루테인 등의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으며 옥수수씨에는 불포화 지방산과 토코페롤, 비타민E가 풍부하여 피부 노화억제에 효과가 있으나 필수 아미노산인 크립 토판과 라이신이 틀어 있지 않아 이를 보완해주며 필수 아미노산이 8가지나 들어있는 우유와 함께 먹으면 옥수수의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줄 수 있습니다.
  • 호두
    심혈관 질환 위험을 낮추고 대장암을 예방하는 다양한 효능이 있으며 특히 우울 정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마그네슘이 우울함과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우유에 포함된 성분이 세로토닌을 활성화시켜 심 신으 안전과 행복감을 느끼도록 유도하여주기 때문에 호두와 같이 갈아 섭취를 하시면 효능이 올라갑니다.
이전 글의 같이 먹으면 위험한 음식 와 이번 글의 같이 먹으면 효과가 두배가 되는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0.1%의 가능성이 있으면 안하는 것이 좋으며 조금이라도 좋은것은 모두 함께 하는것이 

우리 모두를 행복하게 하는 것입니다.

우유와 함께 먹으면 안 되는 것 보러 가기